혜성여고 영어내신, 1등급 비결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공학 입학 성공기 | 컨설팅으로 대학 합격 전략(2)
혜성여고 졸업생 인터뷰_빵쌤이 묻고, 졸업생 <최수린> 답하다.
안녕하세요! 빵쌤입니다. 이번 주에는 졸업생들과 함께, 빵쌤영어경영학원에서의 학습 경험과 학습 과정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 혜성여고를 졸업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3학번으로 입학한 최수린 선배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혜성여고영어내신 #영어내신1등급 #서울과학기술대학교입학 #중계동영어학원 #하계동영어학원 #생기부컨설팅 #세특작성 #고등학교영어성적 #빵쌤영어경영학원 #수시전략 #대학입시성공기
자기소개
Q. 자기소개 간단하게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혜성여고를 졸업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공학과에 재학 중인 23학번 최수린입니다.
Q. 학교 생활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A. 전공 과목이 잘 맞아서 재밌게 다니고 있어요. 팀플을 많이 없어서 혼자서 열심히 하면 되는 과 특성이 잘 맞는 것 같아요.
학원수업 및 관리 시스템
Q. 빵쌤영어경영학원은 언제부터 다니기 시작했나요?
A. 중3 2학기에 들어와서 입시 끝날 때까지 계속 다녔어요.
Q. 처음에 학원을 선택한 이유가 뭔가요?
A. 중학교 때 친구랑 같이 다니고 싶어서 등록하게 되었어요.
Q. 학원에 들어와서 어떤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나요?
A. 중학교 때, 영어 성적이 좋지 않았는데 여기로 학원을 옮기면서 제대로 영어를 배울 수 있었어요. 처음에는 조금 힘들었지만, 난이도 조절을 잘 해주셔서 쉽게 적응할 수 있었어요. 어느 학원을 가든 적응하는 시간은 필요했을 것 같아요.
Q. 학원의 수업 방식이 본인의 학습 스타일과 잘 맞았나요?
A. 다른 학원보다 학습양이 많아서 좋았어요. 저는 영어에 자신감이 없는 편이었어서 충분한 학습양이 제공된 점이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Q. 학원 선생님들과의 관계는 어땠나요?
A. 저랑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엄할 때는 엄하시고 좋은 조언도 많이 해주셨어요. 빵쌤이 열심히 사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동기부여를 많이 받을 수 있었어요. 지금도 그렇고요.
Q. 학원의 시설이나 학습 환경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A. 다른 학원에 비해서 깨끗하고 쾌적했어요. 집중하기 좋은 환경이었어요.
Q. 학원에서 제공하는 학습 자료나 교재의 질은 어땠나요?
A. 저도 학생 시절을 거쳐 조교 경험도 있기 때문에 더 잘 아는데요. 영어 공부를 하면서 중요하게 느꼈던 포인트나 시험에 잘 나오는 포인트가 잘 반영돼서 좋았어요. 그래서 내신이나 수능 대비가 철저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Q. 학원에서의 경험이 본인의 학습 습관 개선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A. 혼자 공부할 때는 대충 내용만 훑는 식으로 공부양이 적은 편이었어요. 중3때부터 다녔으니까, 점진적으로 공부양을 늘려서 영어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충분한 공부양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Q. 학원에서 진행한 모의고사나 실전 연습이 실제 시험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나요?
A. 혼자 모의고사를 풀면, 헤이해질 수 있는데 친구들이랑 같이 풀어서 긴장감을 유지한 상태로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Q. 학원에서 만난 친구들과의 경쟁과 협력이 학습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A. 당시에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이 많았어서, 그 친구들 성적을 따라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스트레스라기보다는 오히려 성적을 올려야겠다는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Q. 학원에서 배운 내용 중 대학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되는 것이 있나요?
A. 시간 약속을 지키는 점이요. 선생님들께서 시간 약속을 중요하게 생각하셔서, 그때부터 잡힌 습관이 지금도 학교를 다닐 때 적용되고 있는 것 같아요. 대학 다니면서 한 번도 지각한 적이 없어요.
Q. 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크게 변화한 점은 무엇인가요?
A. 아까 말씀드린 대로, 학습양이 증가한 점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아요. 더불어서, 선생님께서 “네 머리를 써라.”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데, 이렇게 능동적으로 사고 하는데 익숙해질 수 있었어요. 단순 암기하는 것보다는, 지문을 이해하고 학습하는 훈련이 된 것 같아요.
Q. 학원의 어떤 점이 본인의 학업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었나요?
A. 멘탈이 약했어서, 점수 하나하나를 신경쓰는 편이었는데 학원을 다니면서 좀 더 의연한 태도로 점수를 받아들일 수 있게 되었어요. 선생님께서 너무 일희일비하지 말라고 조언해주셨거든요. 저는 학원을 오래 다니다보니까, 시간이 지날수록 나아졌고 고1때보다는 고3때 더 좋아졌어요.
컨설팅
Q. 컨설팅을 받기로 결정한 이유가 뭔가요?
A. 제가 집에서 첫 째 이기도 하고, 입시에 대해 잘 몰랐어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컨설팅에 참여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Q. 컨설팅 프로그램 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이 뭔가요?
A. 수시에서 제일 중요한 건 6광탈이 되지 않는 것인데, 그걸 혼자서 정하기가 어렵잖아요? 저는 선생님이 짜주신 대학 라인업이 굉장히 좋았다고 생각해요. 또, 학과를 설정한 다음에는 미루지 않고 빠르게 목표를 설정하고 그 길에 맞추어서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선생님께서 저의 성향을 잘 아시기 때문에, 관심 있는 분야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따라서 입시 준비를 할 수 있었어요.
Q. 컨설팅하면서 배운 내용 중 대학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는 게 있을까요?
A. 방학 때 파이썬을 배워보라고 하셔서, 친구들이랑 다같이 공부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 내용들을 지금 대학에 와서도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어요. 그 부분을 수학 세특에 넣기도 했고요.
Q. 후배들에게 이 학원의 입시 컨설팅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수시로 대학을 가고 싶다면, 안 하는 것보다 하는 게 무조건 이득입니다. 혼자 모든 것을 준비하기에는 분명히 무리가 있을 거고 입시 제도가 계속해서 변화하니까 함께 방향을 잡아주는 사람이 있으면 정말 든든하거든요.
Q. 후배들에게 이 학원을 추천한다면, 어떤 점을 강조하고 싶으신가요?
A. 수시로 대학을 가고 싶은 분들에게 특히나 추천하고 싶어요. 지금 당장 뭘 해야 할지 모르겠는 중3이나 고1 친구들이 일찍이 학원에 들어와서 공부습관을 잡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Q. 빵쌤영어경영학원에 다니고 있는, 혹은 앞으로 다닐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A. 선생님께서 조언해주시는 내용이 다 도움이 되는 것들이니까, 귀찮아 하지 말고 일단 해봤으면 좋겠어요. 나중에 보면 하길 잘했다고 생각할 거예요. 수시는 되돌릴 수 없으니까 후회하지 않고 지금 옳은 선택을 하면 좋겠어요.
Q. 선생님들께 남기고 싶은 말은?
A. 여러 방면으로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컨설팅 덕분에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고 그 결과로 대학을 갈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Q. 앞으로의 목표 혹은 다짐은?
A. 전공과 관련해서 내년에는 신소재 복전을 해보고 싶어요. 환경소재에도 관심이 생겼고, 대기쪽도 더 알아보고 싶어요.
중3때부터 4년간 학원을 성실히 다니면서, 공부습관을 다져온 수린 학생이 들려준 이야기 어떠셨나요? 선생님께서 해주시는 조언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실천해내는 모습이 인상적이더라고요. 빵쌤영어경영학원은 수린학생의 또 다른 시작과 꿈을 응원합니다:)